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UI/UX엔진기반 프런트엔드개발자 양성과정

UI/UX엔진기반 프런트엔드개발자 양성과정

UI 디자인, UI 구현, UI/UX 가이드 제작, UI 테스트

    모집마감
  • 개강일자2019-10-15
  • 모집인원30명
  • 대상일반실업자

학과소개

사용자의 이용형태와 트랜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UX)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UI/UX계획, 실 사용자 리서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획, UI 아키텍처 설계, UI 디자인, UI 구현, 프로토타입 검증을 거쳐 가이드를 제작할 수 있는 훈련목표를 달성 하기위하여 ‘현장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을 원칙으로 대전·충남 지역의 기업들로부터 수요 요구에 따라 운영하고자 함.

- 최신 UI/UX엔지니어링 직종 트렌드에 맞게 UI/UX기술 교육을 진행하면서 디지털디자이너로 업무를 담당할 수 있게끔 현장과 실용 위주의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교사와 학생간의 프로젝트 수행력과 창의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사로 구성됨.

- 팀 단위로 운영되는 현장 맞춤형 실무 프로젝트 수업방법과 방과 후 프로젝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등, 각 팀원들의 역할을 정하고 협업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현 시대가 요구하는 의사소통 능력 및 협업능력을 키우고자 함.

교육과정

가. UI 아키텍처 설계 후 시각적인 요소를 디자인하기 위해 비주얼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며 이 콘셉트에 근거하여 GUI를 상세 디자인을 할 수 있다.

나. UI 설계 산출물과 GUI 디자인 가이드를 바탕으로 UI 구현 표준을 수립하고 UI를 제작할 수 있다.

다. 구현된 UI를 검증하기 위하여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 결과 보고를 수행 할 수 있다.

라. UI/UX 콘셉트, 콘텐츠, 정보 구조, 워크플로우, 서비스 정책, 디자인 산출물을 파악하여 SW 개발을 위한 UI/UX 가이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 UI 디자인

- UI 구현

- UI/UX 가이드 제작

- UI 테스트

교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