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비젼 인터뷰

2018-09-20/ 더 늦기전에 도전하자 498

안녕하세요. 2018년 1월부터 비젼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된 '사물인터넷 기반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된 정진혁이라고 합니다.

저는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 뭐 이렇다 할 기술도 없이 여러 공장을 다니면서 생산직으로 근무를 하였습니다.

항산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서 재미있는 직장 생활을 하고싶은 마음에 여러가지를 찾아보다가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이 눈에 띄었고,

비젼직업전문학교에서 '사물인터넷 기반 응용SW개발자 양성과정'이라는 수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9이라는 나이지만 '더 늦기전에 도전 해보자'라는 생각에 시작하였습니다. 시작하면서도 '과연 내가 잘 할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었지만 옆에서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조금씩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7개월밖에 안되는 시간동안 저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을 멈추게 만드는 것은 절망이 아니라 체념이며, 사람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은 희망이 아니라 의지이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명언입니다.

희망을 보고 무언가를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의지로 하고자 하면 더욱 성장한다는 뜻입니다.

제 의지로 프로그래머가 되고자 했고, 수업과정에서 점점 더 재미를 느껴가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수업과정을 수료한 후 저는 바로 개발자로서 취업을 하게 되었고,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과정에 있습니다. 점점 더 발전해 나가는 저 자신을 보며

보람찬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저를 성장하게 옆에서 도와주신 선생님들과, 같이 재밌게 수업을 받았던 동기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산업공모전 입상사진